2020년 11월 17일 기준, 이탈리아는 코로나 19로 인한 일일 사망자수가 731명을 기록, 두번째 코로나 확산 시기 정점을 찍었습니다.
일일 확진자 수가 3만명대를 유지함에 따라 이탈리아 정부는 레드존 지역 (바이러스 확산 위험이 매우 높은 지역)을 7개 지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는 이탈리아 국토의 1/3을 차지하는 크기입니다.
그래프1: 롬바르디 지역 일일 방문자 비율 추이
이번 두번째 확산세에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롬바르디 지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광 산업 등 서비스 산업이 지역 경제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탈리아 정부는 여름 휴가 기간 동안 봉쇄령을 완화하는 조치를 취했고 현재 이 지역은 코로나 재확산이라는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DFRC의 실시간 유동인구 분석의 결과이며, 해당 수치는 일일 롬바르디 지역내 방문자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두번째 봉쇄 조치를 통해 해당 지역 주민들을 비롯 방문객의수가 약 60%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첫번째 봉쇄조치에 해당 수치가 80~90%가량 감소했던 것과 비교해 볼 때 감소세가 미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가 5,500만명, 사망자수가 134만명을 기록했다는 소식과 더불어 몇몇 제약사를 통해 코로나 예방 효과가 95%에 이르는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는 희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DFRC는 코로나 이전 또는 이후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LBASense 센서를 통해 획득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DFRC의 솔루션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